PITO 제공서비스 프로세스

PITO는 제보채널 구축, 제보접수, 조사대행, 보상금 지급대행, 소송지원에 걸친 전 단계 업무를 수행합니다.

step1. 제보채널 구축 및 제보 접수

온라인 제보사이트, 전화, 팩스, 이메일 등 고객사와 독립된 다양한 제보채널을 제공합니다.
제보 접수 시 접수번호를 부여하고, 고객사에는 제보자 정보를 제외한 제보내용만 전달합니다.
제보내용에 대한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 제보사이트 내 글남기기 기능을 통해 제보자와 커뮤니케니션이 가능합니다.
전문성과 객관성을 갖춘 전담 변호사가 직접 응대합니다.
제보접수 후 제보내용 전달까지 고객사의 비용 부담은 전혀 없습니다.

step2. 조사 수행

HMCompany가 직접 제보접수한 사건에 대해 조사를 수행함으로써 제보내용의 사외유출을 최소화하면서 정확한 조사가 가능합니다. HMCompany의 검사 출신 변호사, 검찰 수사관 출신 회계사 등 전문조사인력의 수사기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명한 조사가 이루어집니다.
디지털 증거 분석이 필요한 경우, 행복마루의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빠른 시일 내 제보자에게 진행경과 및 조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조사 과정 중 분야별 전문가 참여를 통해 법적 리스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step3. 보상금 지급대행 및 설문조사 수행

조사결과 회사 내부제도에 따른 보상금 지급결정 시, 보상금 지급도 행복마루를 통해 진행되므로, 제보자의 신분 노출 위험이 없습니다.
회사로부터 보상금을 전달받아 행복마루가 제보자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며, 보상금 지급 후 개인신상정보가 삭제된 지급증빙만을 고객사에 전달합니다.
임직원 및 협력업체 대상으로 윤리강령, 부정, 불공정거래 등에 관한 설문조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tep4. 소솔지원 및 법률자문

조사 결과 민·형사 소송 필요 시 고객사의 소송의뢰에 따라, 직접 조사한 제보 건에 대한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 하에 고소장 대리, 의견서 제출 등 적극적인 소송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로펌과의 협력을 통한 실질적인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